언론보도

이투데이- 진화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작성일 : 2019-08-13조회수 : 340
기업 전공 살린 사회공헌 활동
2019-08-13 0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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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가족 여행을 지원하는 기아차 초록여행. 사진제공 기아차 

“16살에 교통사고로 전신 마비 중증 장애인이 되면서 외출 한 번 하기 쉽지 않았는데, 32년 만에 강원도로 가족여행을 가게 됐습니다. 평생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초록여행에 감사합니다.”
주력 사업과 사회공헌 활동을 접목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좋은 일’을 통해 회사의 이름과 사업을 알리는 한편, 그동안 사업을 통해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침으로써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겠다는 의도다.


기아자동차의 국내 사회공헌 대표 사업인 ‘초록여행’이 대표적인 예다. 초록 여행은 신체적 여건 때문에 이동에 제한을 받는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가족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기아자동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기아차는 장애인의 운전 및 탑승이 쉽도록 카니발 이지무브 차량과 함께 여행 경비를 지원한다. 2012년 시작된 이 서비스는 올해까지 5만여 명이 넘는 장애인 가족들의 든든한 여행 동반자가 돼 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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