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모닝포스트-현대오토에버,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 개최
작성일 : 2019-04-15조회수 : 407

현대오토에버,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 개최
대학(원)생 대상 다음 달 15일(수)까지 아이디어 공모

관리자 | 기사입력 2019/04/15 [12:05]

▲   현대오토에버, 장애물 없는 세상 만들기 위한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 개최

맞춤형 교육, 전문가 멘토링 제공과 함께 제작지원금, 지속가능개발비 지급

 
현대자동차그룹 ICT 전문서비스 기업인 현대오토에버(대표 오일석)가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사회취약계층의 편의를 돕기 위한, 대학(원)생 대상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콘테스트는 장애로 인한 정보 소외취약계층에게 장애물 없는 세상을 만들어주자는 취지로 내년 2월까지 진행한다.

 특히 온·오프라인교육뿐만 아니라 올해는 전문가 멘토링이 강화되고 제작지원금도 늘려 보다 좋은 앱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안드로이드 뿐 아니라 iOS 등 제작 가능한 모바일 운영체제를 선택하여 응모할 수 있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발된 팀에게는 맞춤형 온·오프라인교육 총 400시간, 전문가 멘토링 총 62회를 제공하며, 계획발표회를 통해 선정된 팀에게는 제작지원비를 지급한다.

 추가로 제작결과에 따라 지속가능개발비 또한 지원한다.

 현대오토에버 경영지원실장 강동식 상무는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디지털 기술로 생활이 편리해 지고 있지만, 동시에 디지털 격차로 정보취약계층에겐 더욱 큰 소외감이 생길 수 있다”며 "상대적 빈곤감을 어떻게 줄여나갈 수 있을지에 대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이디어 모집은 다음 달 15일(수)까지이며, 3인 1팀으로 구성하여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홈페이지(www.autoeverapp.kr)를 통해 지원서양식을 다운 받을 수 있고, 이메일(autoeverapps@naver.com)로 지원가능하다.

*현대오토에버는 최근 코스피 유가증권시장에 신규 상장한 현대자동차그룹 내 유일한 ICT 전문기업으로, 자동차·건설·물류·금융 등 다양한 산업군에 앞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사들이 성장하는데 중추 역할을 하고 있다.

정보시스템 개발과 운영서비스 중심으로 주요 사업을 수행해왔으며, 급변하는 IT산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신기술 개발 및 시범사업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모닝 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첨부파일 : 없음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 1차 711호 (우편번호: 08511)
Tel.02-6677-4943 Fax.02-6499-2943 grlight00@gmail.com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강정화 GM
COPYRIGHT BY 그린라이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