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보도자료]현대오토에버, 불편함 제거위한 배리어프리 앱 제작발표회 개최
작성일 : 2020-02-17조회수 : 665
현대오토에버, 생활 속 불편함 제거하려는 대학생 아이디어 지원
배리어프리 앱 제작 발표회 개최
 
- 앱 개발한 대학생 10개 팀 시상 ... 베리어프리 앱 누구나 무료 이용
- 볼라드 충돌 방지 및 낙상사후조치 서비스 등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 등록
  

AI로 무장한 디지털 장비들이 바이러스 재난 현장에서 투입되어 감염 확산을 막는데 일조하고 있는 가운데, 현대오토에버(대표 오일석)는 배리어프리 앱 제작 발표회를 가졌다. 이 발표회는 작년 "앱을 통해 우리 주변에서 겪는 불편함을 사라지게 할 수 없을까?" 고민하는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고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작년 4월부터 접수한 43개의 참신한 아이디어는 구현을 돕는 교육과 개발 단계를 거처 최종 10개의 앱으로 구현되었다. 이 과정에 현대오토에버의 ICT 전문가들도 함께 힘을 보탰다.   
 
대학생들이 개발한 앱은 △시각장애인 지하철 안전이용 안내 △시각 장애인 약물정보 제공 △시각장애인 집안 물건 안내  △여행지 및 경로 추천 △인터넷 동영상 음성 자막 변환 △챗봇기반 상품 추천 및 쇼핑 도우미 △볼라드 충돌 방지 및 낙상사후조치 서비스 △ADHD 행동치료 △시각장애인 화장 어려움 해소 △장애인 시설 안내 등이다.  베리어프리 앱들은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 등록되었으며, 누구나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유고위고 팀의 양창석 학생(광주과학기술원)은  앱 제작을 하면서 "10개월의 과정이 길다고 느꼈는데, 지금 돌아보니 짧은 시간에 나의 생각과 기술을 몇 단계는 발전시킬 수 있었던 것 같다" 고 말했다.
 
현대오토에버 강동식 상무는 'ICT 기술로 우리 사회를 따뜻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일에 많은 사람들이 함께하기를 기대'한다며 '현대오토에버는 인간 중심의 스마트 모빌리티 세상을 만드는 일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서울특별시 금천구 벚꽃로 254 월드메르디앙 1차 711호 (우편번호: 08511)
Tel.02-6677-4943 Fax.02-6499-2943 grlight00@gmail.com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한유진 GM
COPYRIGHT BY 그린라이트. ALL RIGHTS RESERVED.